어른도 아이도 모두 좋아하는 '아이스 "
그러나 같은 음식인데, 젤라토, 아이스크림, 심지어 셔벗 ...... 등 다양한 호칭이 있다.
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지만, 젤라토와 아이스크림의 차이를 제대로 설명 할 수있는 사람은 의외로 적을지도 모른다.
아이스크림은
- "아이스크림"은 우유 등의 원료에 공기를 포함시키면서 식혀서 크림형으로 만든 차가운 과자를 말한다.
발효유 제외하고 유지방 3.0 % 이상을 포함한 것을 아이스라고 한다.
전체에 대한 유 고형분 및 유지방 비율에 따라 아이스크림, 아이스 밀크, 락토 아이스의 3 가지로 나뉜다 .
유지방 8 % 이상을 '아이스크림', 3 % 이상을 '아이스 밀크', 그 이하의 것을 "락토 아이스라고 부른다.
젤라토는
- 젤라토는 이탈리아에서 나온 차가운 과자. '얼어 붙은'이라는 말이 젤라토, 그 이름 그대로의 과자.
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과즙과 과육을 듬뿍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농후이면서 유지방이 4-8 %로 낮다 (아이스크림은 8 % 이상의 것을 말한다) 때문에 만약 조금이라도 칼로리를 낮추고 싶은 때는 젤라토를 선택하면 좋을지도 모른다.
따라서 조금의 분류로 말하면 젤라토는 '아이스크림'이 아닌 '아이스 밀크'에 해당 될 가능성이 높다.
결국 뭐가 다른거지??
- 평소 우리가 부르고있다 "아이스크림" 정확한 정의에 준거하면 "유지방 8 % 이상의 것 '인데.
젤라토는 유지방이 5~8 % 정도의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에, "아이스크림"이라고 부를 수 없다.
우리가 '아이스크림'라고 할 때,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지방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「아이스크림」 「아이스 밀크」 「락토 아이스 "를 총칭 한" 아이스크림 류 '라는 의미의 호칭으로 사용하는 것이다.
따라서 이러한 까다로운 사태가되어 버린 것이지요.
그럼 샤베트는?
- 셔벗은 아랍어 "샤 바트"에서 유래
과일 등으로 만든 시럽을 물에 희석하여 아이스 음료를 뜻하는 말로, 거기에서도 얼음 과자로 분류된다.
셔벗은 유지방 고형분 3.0 % 미만의 얼음 과자로 식품 위생법에 「빙과」라고 한다.